조송래 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장이 경기북도소방본부를 방문해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조송래 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장(소방총감)은 28일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를 방문하고 업무보고와 당면 현황을 청취하고 소방관을 격려했다.

조송래 본부장은 본부 3층 소회의실에서 김일수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장 등 소방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AI 확산방지를 위한 소방력 지원,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추진, 북부본부 합동청사와 안전센터 설립 추진 등 경기 북부지역 당면 사항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았다.

조 본부장은 재난종합상황실에서 119 종합상황실 수보와 대응절차를 살펴본 후 힘든 근무상황에도 묵묵히 임무를 수행하는 소방대원을 격려했다.

이어 화재경계지구인 의정부 제일시장을 방문, 취약요소를 확인하고 안전시설을 점검했다. 경기북부 최북단에 위치한 연천소방서 은대 119 안전센터를 방문해 겨울철 재난대응태세 확립여부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조송래 중앙소방본부장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강한 사명감으로 경기북부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자 불철주야 활동하는 소방공무원의 노고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김일수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경기북부는 군 부대, 노령인구의 높은 비율, 산악사고 등 지역 특성상 소방과 구호 활동이 매우 중요한 곳"이라며 "중앙정부 차원에서도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조송래 중앙소방본부장이 경기북부소방본부를 방문해 근무중인 소방관을 격려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