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소방서 소속 신락성 소방관, 비번일 화재현장에서 초기진화 활동

신락성 화재조사관이 화재현장 증거물 분석중이다.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지난 21일 서울 구로소방서 현장대응단의 신락성(41) 소방관이 경기도 광명시의 한 아파트에서 발생한 화재를 진화했다고 28일 밝혔다.

화재는 지난 21일 오전 10시 43분경 광명시 하안동의 15층짜리 아파트 2층에서 시작됐는데 그 시각 운동을 하기 위해 집을 나섰던 신 소방관의 눈에 검은 연기가 들어왔고 주변 사람들에게 119신고 요청 후 다급히 2층으로 뛰어 올라갔다.

연기는 수평보다 수직으로 이동하는 속도가 빨라 아파트 저층에서 화재가 발생할 경우 상층부 세대에 더 빠르게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신 소방관은 자신을 보호할 보호장구 하나 착용하지 못하고 정신없이 거주민의 대피유도와 함께 옥내소화전을 이용해 아파트 관계자와 화재를 진압했다.

뒤이어 광명소방서 하안119안전센터 소방관들이 현장에 도착했지만 신 소방관은 현장을 떠나지 않고 자신의 신분을 밝힌 뒤 끝까지 손을 보태 출동 소방대와 함께 자칫 큰 화재로 번질 수 있던 것을 극적으로 막아냈다.

화재는 약 10분 만에 진압됐으며 인명피해 없이 505만4000원의 재산피해만 발생했다.

광명소방서 관계자는 "입주민 대다수가 집을 비운 아침시간에 화재가 발생해 대형화재가 발생할 뻔 했으나 신락성 소방관의 대처로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신락성 소방관은 "나뿐만 아니라 그 어떤 소방관이라도 화재현장을 목격하게 된다면 도망치지 않고 본능적으로 몸이 현장으로 움직일 것"이라며 "다치신 분 없이 화재가 초기에 진화돼 정말 다행이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