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28일부터 '입주가능 주택' 지도 찾기 서비스

국토부는 28일 입주가능한 민간주택과 공공임대주택을 마이홈 포털(www.myhome.go.kr)의 '입주가능한 주택' 지도 찾기 서비스를 시작한다.

마이홈 포털(www.myhome.go.kr)이 입주가능한 주택에 대한 지도 찾기 서비스를 시작한다.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28일부터 '마이홈' 포털에서 '입주가능한 주택' 지도 찾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마이홈은 국토부가 주거지원 서비스를 통합 상담ㆍ안내를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구축ㆍ운영 하고 있다. 인터넷 포털과 모바일 앱 외에 오프라인 상담센터 40곳과 콜센터(☎1600-1004)를 운영하고 있다.

마이홈포털은 공공임대주택에 대해 지도 찾기, 단지정보, 입주자격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8일 시작하는 '입주가능한 주택' 지도 찾기 서비스는 아파트ㆍ오피스텔ㆍ원룸 등의 민간주택 전ㆍ월세와 매매 매물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일반 포털에서 제공하는 주택가격 구간에 따른 검색 기능 외에 시세, 실거래 가격을 기준으로 평균가격보다 '저렴한' 주택을 찾아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입주가능한 민간주택 정보는 다음(Daum) 부동산의 매물정보와 연계돼 제공하게 된다. 기준가격은 국민은행(KB) 부동산 시세, 최근 1년간의 실거래 가격의 해당 주택유형과  지역 읍ㆍ면ㆍ동 평균값을 적용한다.

다음달부터는 마이홈 모바일 앱도 '입주가능한 주택' 지도 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국민에게 공공임대주택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다음(Daum) 부동산 포털도 민간주택 매물 정보와 공공임대주택의 입주자 모집 공고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윤종수 국토부 주거복지기획 과장은 "최근 주거비 부담이 증가하면서 저렴한 임대주택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크게 높아짐에 따라 마이홈 서비스를 추진하게 됐다"며 "공공임대주택을 비롯한 주거지원 정보를 손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