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APCS 성공개최 운영위원회 발족

20일 아태도시 정상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운영위원회가 개최됐다. 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2017 아시아ㆍ태평양 도시정상회의(2017APCS)의 성공개최를 위해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운영위원회 발족과 상징조형물 제막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APCS는 아ㆍ태 주요도시 국제 교류와 미래도시 전략 등 도시간 상호협력하는 국제행사로 2007년도부터 세번의 도전끝에 2017년 대회 유치에 성공했다.

2017 APCS는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100여개 도시의 시장, 학자, 기업인, 청년 등 1500여명이 참가할 예정으로 9월10~13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www.dcckorea.or.kr)에서 개최된다.

시는 APCS 운영위원회 발족과 상징조형물 제막을 시작으로 저명한 기조연사 섭외, 대전만의 특색있는 프로그램 구성 등 국내외에 본격적인 홍보를 한다는 방침이다.

토마스 프레이.

국제회의의 꽃이라 할 수 있는 기조연사로는 금세기 최고의 미래학자로 손꼽히는 토마스프레이가 나설 예정이다. 그는 저서를 통해 '2030년에는 20억개의 직업이 사라질 것'이라고 예측해 전 세계를 충격에 빠뜨리기도 했다.

이밖에 토니 블레어 전 영국수상의 부인이자 여성인권운동가인 셰리 블레어, 글로벌 싱크탱크 직쏘(JIGSAW) 대표이자 구글 아이디어 전략가 제라드 코엔이 대전을 찾는다.

시는 대전의 장점과 매력을 살려 APCS에 접목할 예정이다.

대전시가 회장도시인 세계과학도시연합(WTA)의 하이테크페어와 공동전시 개최한다. 개막식과 전시공간에 첨단기술 적용 등 과학도시에 걸맞는 콘텐츠를  도입한다. KAIST, 충남대 등 우수한 대학 인프라를 활용한 청년포럼 운영하고 문화행사로 연정국악원의 전통무용을 선보인다.

시 관계자는 "해외도시 참가 규모가 APCS 성공의 가장 핵심적인 요인인 만큼 대전의 장점과 특색을 앞세우겠다"며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시민도 APCS 대전 개최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운영위원들이 2017 APCS 상징조형물 제막을 준비하고 있다. 대전시 제공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