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맘 대상 주요 질의응답 100가지와 센터 상담사례 등 알기쉽게 정리

서울시 직장맘지원세터의 외부 전경.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직장맘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직장맘이 꼭 알아야 할 100가지 정보를 담은 2016 직장맘 핸드북 제3판을 배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핸드북은 일반적인 노동권 확보, 출산휴가 육아휴직 등 모성보호, 일가족양립 관련 법ㆍ제도, 보육 관련 정보, 일자리ㆍ경력개발 등 개인적 고충 관련 연계정보 등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다.

핸드북은 2012년 부터 현재까지 서울시 직장맘지원센터로 문의한 직장맘들의 상담사례를 바탕으로 100개의 질의를 선정해 질의응답 형식으로 이뤄졌다.

실제 직장맘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인 출산휴가, 육아휴직 등 모성보호 일가족양립, 연차휴가, 실업급여 등 노동권 확보, 어린이집, 아이돌보미 등 보육 그리고 개인적인 심리정서 등 분야별로 나누어졌다.

또한 직장맘이 궁금한 부분을 목차에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고 상담사례를 넣어 이해를 돕고 있다.

'직장맘이 궁금한 100문 100답'은 서울시 직장맘지원센터에서 직장맘을 대상으로 무료 배포하고 센터 홈페이지에 원문 파일을 게시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박종수 서울시 여성정책담당관은 "'직장맘이 궁금한 100문 100답' 핸드북 제3판은 고충을 겪고 있는 직장맘이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울시 직장맘들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다각적인 방법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