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 선정, 기증도서로 공유서가 조성 등 활동 전개

2015년 '제16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봉사자들이 찍은 단체사진 이다. 서울시 제공

서울 도봉구는 오는 3일 오전 11시 도봉구청에서 도봉구 민간자원봉사단협의회 주관으로 '제17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시상식과 힐링나눔콘서트, '가가호호(家家好好) 도서공유' 캠페인과 자원봉사프로그램 콘테스트 등 자원봉사자들의 마음을 격려 예정이다.

행사는 올해 자원봉사 활동 내용을 담은 영상 상영으로 시작한다.

1부 시상식에서는 올해 많은 봉사실적을 기록한 봉사자에게 자원봉사왕 인증패를 수여한다. 이웃을 위해 꾸준히 참여해온 자원봉사자와 단체 등에는 표창장과 감사패를 자원봉사활동시간 누적합산 500시간 이상 봉사자에겐 인증서를 수여한다.

2부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힐링나눔콘서트에는 가수 자전거 탄 풍경이 공연 예정이다.

참가자들이 직접 꾸리는 부대행사도 준비됐다. ‘이것이 봉사다! 봉사愛' 콘테스트에서는 2016년 우수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내 손으로 선정 가능하다. 대강당 입구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 후 'V포토제닉상'을 노려볼 수도 있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가가호호(家家好好) 도서공유' 캠페인도 진행한다. 구는 기념식 참석자들에게 입장료로 중고도서 1권을 기증 받아 공공건물 로비와 아파트 등에 공유서가를 조성해 도서 교환전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오는 2~3일 동안 구청 로비에서 자원봉사자의 지난 1년을 담은 사진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자원봉사로 나눔의 이웃사랑을 실천한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자치행정과 (☎ 02-2091-2232)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