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ㆍ안산ㆍ경기관광공사ㆍ리젠시그룹 양해각서 체결

경기 안산 선감도에 들어 설 오션베리 리조트 조감도. 경기도 제공

경기도 안산시 선감도에 서해안의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친환경 해양리조트 '오션베리 리조트(Ocean Berry Resort)'가 들어선다. 

경기도는 28일 도청 상황실에서 안산시, 경기관광공사, 미국 리젠시(Regency) 그룹과 '안산 오션베리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남경필 경기지사, 제종길 안산시장, 홍승표 경기관광공사 사장, 이경희 리젠시 그룹 최고재무책임자(CFO)를 비롯해 박순자 의원과 경기도의원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 일원 31만143㎡ 부지에 총 사업비 1800억원 규모의 해양 리조트가 조성된다. 2018년 착공해 4년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2022년 완공 예정이다.

오션베리 리조트는 키즈 사이언스파크, 워터파크, 문화센터, 관광호텔, 아쿠아리움을 아우르는 미국형 해양리조트다. 경기도는 리조트 운영시 5000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5000억원 이상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거두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리조트가 설립되는 선감동 인근에는 바다향기 수목원, 경기 청소년수련원, 엑스퍼트 연수원, 경기창작센터 등이 마련돼 선감도와 대부도 일원이 체류형 관광지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경기 안산 선감도에 들어설 친환경리조트 오션베리 리조트 아쿠아리움 조감도. 경기도 제공

선감도와 대부도는 연간 860만명이 방문하는 서해안의 대표적인 관광지이지만 편의ㆍ숙박시설 등 관광시설이 부족해 관광인프라 확충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경기도는 이번 협약으로 협약 기관과 함께 인허가 지원, 부지공급 등을 차질없이 진행할 방침이다.

이경희 리젠시그룹 CFO는 "서해의 낙조가 아름다운 안산 선감도에 미국 캘리포니아식의 친환경 해양리조트를 조성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미국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경기도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다양하게 고려하겠다"고 말했다.

남경필 경기지사는 "안산은 1만여개의 제조업체가 입주해 국가 발전을 견인해 온 제조업의 중심지였다"면서 "이번 협약으로 안산시가 서비스산업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게 됐다. 선감도와 대부도가 서해안권 관광벨트의 핵심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리젠시 그룹은 1998년 설립된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종합건설회사로 경기도와 1년간의 협의를 통해 리조트 투자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