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은선 교수는 동신대학교 소방행정학과에 재직하며 소방기술자 및 소방공무원 등 전문소방인력을 양성하고, 전남 나주시 전문의용소방대 활동으로 지역사회 소방안전에 봉사하고 있다.

백은선 교수

교직에 입문하기 전 소방시설 공사업 분야에서20년 이상 소방시설의 설계·감리·시공·점검 등 현장 소방시설 기술분야 실무를 담당했다.

소방기술사, 소방시설관리사 등 전문자격을 보유하고 소방실무경험의 전문지식을 토대로 국민안전처,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등에 소방기술자문단으로 활동 하고 있다.

한국화재소방학회 학술이사 및 편집위원으로 학술연구분야에도 참여하고 있고, 한국소방안전협회에서 주관하는 소방기술자 보수교육 및 소방안전교육 강습 등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국민안전처, 중앙소방기술심의위원, 전라남도 성능위주설계 심의위원, 구조·구급 정책협의회 의원, 광주광역시 소방기술 심의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그뿐만 아니라 지능형소화장치, 고령자의 청각특성을 고려한 단독경보형감지기 등 안전관련 제품 개발에도 기여해 다방면으로 소방분야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백은선 교수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가와 기업이 안전관리를 최우선으로 하는 풍토를 조성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앞장서서 대한민국 안전문화 선진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