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역사(주)는 국내 최초·최고의 민자역사개발 및 운영하는 기업으로 ESH Vision 3대 목표인 선진안전, 녹색성장, 그린상생 달성을 위해 전임직원의 역량을 결집하고,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및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실천하고 있다.

이 밖에도 정부 기관 등과 합동훈련, 합동점검 등에 적극 참여해 선진 안전 사업장 구축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한권태 대표이사

각종 안전사고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해 웹카메라를 활용한 유해작업을 감시하고 예비 변압기 및 설비를 보유하는 등 안전에 대해 항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이 외에도 한화역사에 속해있는 식음업장 화재안전교육, 심폐소생술 교육 등 다양한 안전교육에도 힘쓰고 있으며, 유관기관과의 대형화재, 테러진압, 가스누출사고 등 뿐만 아니라 주기적인 시설점검과 대외기관 점검 활동을 통해 보다 안전한 사업장으로 거듭 나아가고 있다.

유동인구가 많은 연휴기간, 안전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우기철이나 혹서기 등 상황에 알맞은 특별점검을 주력해 1회성이 아닌 3차에 걸친 Cross Check를 통해 개선사항을 관련 담당자들이 확인하고 재확인해 사업장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권태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이 단순히 잘해서 받는 상이 아니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으며, 혼자가 아닌 모두가 주의를 기울이고 관심을 가지고 임했기에 받을수 있었다”며 “안전한 사업장이라는 이름에 걸맞도록 부족한 점은 개선하고 보완하여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는 한화역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화역사(주)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