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아리수정수센터, 취수부터 수도꼭지까지 ISO22000 인증 받아

ISO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 인증서

서울시는 6개 아리수정수센터의 취수부터 수도꼭지까지 수돗물 생산ㆍ공급 과정 전체와 병물아리수 생산시설에 대해 ISO22000 인증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식품안전경영시스템(FSMS) 구축과 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HACCP)의 이행 여부를 평가해 이뤄지고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의 경우 이 기준에 모두 부합해 ISO22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수돗물을 생산ㆍ공급하는 정수센터와 상수도시설물 등 수돗물을 생산하고 공급하는 과정 전체에 대해 ISO22000 인증을 받은 것은 서울시가 국내 최초이다.

외국의 경우 일본 오사카 정수장, 스페인 아그바 정수장, 호주 멜버른 정수장 등 매우 선진화된 정수장만이 ISO22000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서는 공신력 등을 고려해 오는 22일 서울시청에서 찰스 헤이 주한 영국대사가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인증서를 전달한다.

한국영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ISO22000 인증 획득은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가 안전한 식품으로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다는 것이 입증된 것"이라며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만큼 서울시민에게 더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아리수를 생산ㆍ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