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는 중국 쓰촨에서 개최되는 전국 대학생창업대회 청년 창업팀 참가를 지원한다. 전남도 제공

전남도가 청년창업 아이디어 발굴과 한중 청년창업정보 교류를 위해 중국 쓰촨(四川)에서 개최되는 2016 창청춘 전국 대학생창업대회에 지역 청년 창업팀 참가를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5~19일까지 쓰촨성 청두(成都)시에서 중국 교육부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중국을 비롯해 해외 413개 청년 창업팀 1700여명이 참가한다.

첫 해외 청년 창업팀 초청 대회로 2회째 열리는 대회는 전남대 여수캠퍼스 창업동아리 'Rob. Lab(Robot Laboratory)'을 비롯한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이스라엘 등 청년창업이 활발한 나라에서 참가한다.

김경민 전남대 산학협력 본부장을 단장으로 4명이 참가하는 Rob. Rab팀의 창업 아이템은 '듀얼 캔 압축기'. 김경민 본부장은 "가로압축 방식의 단점을 보완해 세로압축 방식을 채택했다"며 "소음과 에너지 사용량을 줄여 환경 친화적이고 80% 이상 에너지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선경일 전남도 국제협력관은 "해외 대학생과의 비교를 통해 아이템 수준과 창업 의식을 높인다면 지역 창업 촉진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청년창업 지원시책과 창업 활성화 방안 공유, 창업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