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충북지사 1일 '밥맛 좋은 집' 10곳을 선정해 현판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도 제공

금강산도 식후경. 관광지마다 식당은 넘쳐 난다. 방송을 탄 식당도 까다로운 입맛을 사로잡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가족 나들이, '어디 정말, 밥 맛 좋은 식당이 없을까.' 

이시종 충북지사가 '고민해결사'로 나섰다. 맛집을 발굴해 상인의 시름을 덜어 주고, 관광객도 끌어 모으겠다는 '두마리 토끼 잡기 전략' 쯤 된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31일 도청에서 2016년 '밥맛 좋은 집' 10곳을 선정해 직접 현판을 수여했다. 청주시 3곳, 충주시 2곳, 보은ㆍ증평ㆍ괴산ㆍ음성ㆍ단양군 1곳 등 10곳이다.

깐깐하게 선정했다. 전문가가 방문해 쌀 수급과 보관상태를 현미경으로 보듯 점검했다. 식당주의 노력 또한 중요한 항목이었다. 밥을 맛있게 짓기 위한 노력과 청결상태 등을 종합평가해 선정했다. 

이시종 지사는 이날 증서와 현판을 수여한 뒤 위생용품 구입비를 지원하고 해당 부서에서 블로그 홍보, 맛집 책자 수록을 비롯한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지시했다.

이 지사는 "충북도가 밥맛을 인정하고 보증하는 맛집임을 잊지 말아달라"며 "끝내주는 밥맛과 정성으로 건강과 먹는 즐거움을 선물해 달라"고 말했다.

충북도가 2013년도부터 시작한 '밥맛 좋은 집'은 이로써 100곳으로 늘었다.

충북도가 2016년 밥맛 좋은 집으로 지정한 10곳의 음식점.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