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영예' 산업포장 박재홍 마장동축산물조합 이사장 수상

황교안 국무총리(왼쪽)가 박재홍 마장동축산물시장조합 이사장에게 산업포장을 수여하고 있다. 중소기업청 제공

서민과 함께하는 전통시장 상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중소기업청은 2016 전국우수시장박람회를 21일 대구 전시컨벤션센터(EXCO)에서 개막했다고 이날 밝혔다.

박람회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2004년부터 매년 10월 열고 있는 전통시장 축제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125개 전통시장이 참여해 3일간 열린다.

개막식에는 황교안 국무총리, 주영섭 중기청장, 권영진 대구시장 등이 참석했다. 이자리에서 전통시장 활성화에 노력한 상인과 시장 등에 정부포상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최고 영예인 '산업포장'은 박재홍 마장동축산물시장조합 이사장이 수상했다. 대통령 표창은 상인회장 자격으로 봉필규(안양 남부시장), 윤장국(진주 자유시장), 구범림(대구중앙시장활성화구역)이 수상했다.

황교안 국무총리(가운데)가 박람회를 둘러보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있다. 중소기업청 제공

전주남부시장과 충주자유시장이 우수전통시장으로, 청주시와 예금보험공사가 우수지자체ㆍ기업체로 각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국무총리상 8점, 산업부장관상 20점, 중기청장상 40점 등이 각각 수여됐다.

박람회는 23일까지 3일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리며 관람료는 무료다. 박람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2016exposemas.or.kr/gnuboard5/)를 확인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