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에서 최근 마사지 업소 화재로 3명이 숨진 것과 관련, 경찰과 소방 당국이 합동점검을 벌인다.

인천지방경찰청은 인천소방본부, 시·구·군과 함께 시내 마사지 업소 330여개가 입주한 건물 전체를 점검한다고 16일 밝혔다.

당국은 17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마사지 업소가 있는 건물의 무단 증·개축 등 용도 변경과 난연·불연재 사용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또 화재감지기·유도등 등 소방안전시설 적정 설치 여부와 비상구 폐쇄를 포함한 안전시설 전반에 대한 관리 상태를 일제 점검한다.

이번 합동점검에서 안전시설 위반이나 성매매 등 위법사실이 적발되면 엄하게 조치할 방침이다.

인천에서는 지난 6일 계양구의 상가 5층에 입주한 마사지 업소에서 불이 나 3명이 숨지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

당국은 화재가 27분 만에 진화됐지만 마사지 업소가 퇴폐업소로 변질되면서 좁은 칸막이나 밀실 등을 설치해 피해를 키운 것으로 분석했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는 마사지 업소에 대해 유흥주점, 노래연습장과 같은 다중이용업소 안전시설기준이 필요한 것으로 확인되면 제도 보완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