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제공>

화요일인 15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낮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낮에는 비교적 포근하지만, 밤부터 기온이 떨어져 춥겠다.

경상남북도는 아침까지, 중부지방은 낮 동안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발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내륙에는 아침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며, 오후까지 박무나 연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운전에 유의해 달라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전국에 박무나 구름이 낀 곳이 많은 가운데 대구와 울산 지방의 경우 약한 비가 내리고 있다.

같은 시각 기준 전국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4.0도, 인천 4.9도, 수원 5.4도, 대전 7.0도, 광주 8.2도, 부산 10.0도, 대구 8.5도, 제주 12.4도 등을 기록하고 있다.

낮 최고기온은 6∼14도로 전날과 비슷할 것으로 예보됐다.

밤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당분간 기온이 낮겠고, 바람도 다소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져 춥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0m로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해상의 미세먼지가 유입되고 대기가 정체된 탓에 인천과 경기북부는 '나쁨', 그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서쪽 내륙 일부 지역의 경우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