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2일 오후 6시30분 구청 대강당서 소림무술 등 다채로운 행사

이동진 서울 도봉구청장은 최근 열린 '예쁜그림엽서전'에서 어린이들에게 기념사진을 찍어 주고 격려했다.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는 중국 북경시 창평구와 국제자매결연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2일 '2016 도봉구ㆍ창평구 축제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창평구 인민정부 상무부구장을 비롯한 대표단 6명과 공연단 38명은 21일~23일까지 도봉구를 방문한다.

22일 오후 6시30분~8시30분까지 도봉구청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축제한마당은 창평구 대표 공연단이 소림무술, 전통악기, 무용 등을 선보인다. 도봉구는 퓨전국악 린, K-타이거즈 등을 공연으로 화답한다.

행사에 앞서 창평구 인민정부 상무부구장은 이동진 도봉구청과 면담과 양 도시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한다. 친환경 도시 개발, 관광문화 분야 등 실질적으로 추진 가능한 사업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도봉구는 그동안 창평구와 상호 대표단 방문을 통해 도로계획, 교육정책, 문화ㆍ관광 등 우수 정책을 공유해 왔다. 2004년부터 시작한 상호 교환 공무원 제도는 12차까지 진행됐다. 2005년부터 진행된 청소년 국제교류도 6회나 진행돼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창평구와 교류 기반을 다지고 양 구 구민이 상호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행정, 문화ㆍ관광, 도시계획 등의 실질적으로 분야에서 구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