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적금, 통장 패키지 금융상품 출시

KEB하나은행과 119안전재단은 11일 서울 을지로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국민안전에 기여하는 금융서비스 제공 등을 포함한 '119생명번호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EB하나은행은 구조, 구급상황의 신속대처를 돕는 응급지원 서비스인 '119생명번호'를 신용카드(체크카드 포함), 적금, 입출금통장 등에 기재해 가족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패키지 금융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금융상품 가입 고객은 119생명번호가 기재된 신용카드나 통장을 발급받고 우대금리 및 수수료 면제 등을 포함한 각종 혜택도 제공받게 된다.
 '119생명번호' 란 119신고 접수시 사전 등록된 신상, 질환·복용약물, 비상연락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8자리 고유번호다. 또 '119생명번호 서비스'는 예고없이 찾아오는 응급상황에서 119생명번호를 활용하면 119대원에게 병력정보가 전달되고 비상연락처 등록자에게 문자메시지를 발송하여 응급상황에 보다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KEB하나은행은 '119생명번호' 보급 확산을 통해 국민의 안전에 기여함은 물론 금융상품 가입 실적에 따라 일정액을 출연해 119안전재단에 후원할 예정이다. 후원금은 국민과 소방대원의 안전지원 등에 사용된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지향하는 KEB하나은행의 이념을 바탕으로 전 국민의 행복한 금융을 위해 고품격 금융서비스 제공은 물론 119안전재단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우리 사회의 안전문화의 확산과 정착에 도움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오른쪽)과 임태희 119안전재단 이사장이 119생명번호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