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환경운동 성과 인정 받아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김성태 의원(새정치, 광명4)이 8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 ‘2015 글로벌 자랑스런 한국인’시상식에서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수상했다.

‘2015 글로벌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은 국제언론인클럽(GJC)이 주최하고, 국내 언론사 및 사회단체가 후원하는 상으로서, 한국과 국제 분야에서 활동 중인 단체와 개인의 사회기여도와 공헌도, 발전가능성 등 공적사항을 종합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 의원은 2010년 뜻이 있는 광명시민들을 중심으로 광명환경봉사단을 결성해 정기적인 환경정화 활동과 종합복지관에서의 배식봉사, 경기도 전역의 관광지를 순회하며 찾아가는 환경정화활동 등을 통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매년 전국 환경보호·에너지 절약 범국민 실천대회를 주최해 권위 있는 환경분야 민간 대회로 성장시키고 있다.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글짓기 대회, 웅변대회, 사생대회 등을 병행 개최함으로서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에도 노력한 공을 인정 받았다.

또한 겨울철 먹이를 찾지 못하는 철새들에게 모이를 주는 사업도 추진하는 등 해가 갈수록 사업을 확대하여 공적영역에서 시민단체의 역할을 한 단계 격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성태 의원은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는 계기로 시작한 봉사활동이 이런 큰 상 수상으로 연결될지 몰랐다”며 “상은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겸허히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

대회를 주최한 국제언론인클럽(GJC)은 신문, 방송, 저널 등 미디어 분야에 관한 학술연구, 세미나, 토론회와 회원사간 콘텐츠 공유를 통해 언론인의 자긍심과 사회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되는 클럽으로서, 해마다 글로벌 자랑스런 한국인상을 개최하고 있다.

김성태 경기도의회 의원이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5 글로벌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수상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