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기술개발협회(협회장 최노아)는 2016년도 제8회 기업R&D지도사 1차 필기시험을 10월 25일 개최한다고 홈페이지(http://www.kotera.or.kr)를 통해 공고했다.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은 기업의 기술개발 아이템을 발굴하고 정부와 유관기관의 R&D지원사업의 정보제공과 지도를 할 수 있는 자격으로 정책자금 컨설턴트에 유용한 자격검정시험이다.

시험은 6과목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진행된다. 1차 필기시험 평균 70점 이상(50점미만 과락), 2차 실기시험 평균 70점 이상이다. 응시자격은 20세 이상으로 연간 3회까지 응시 가능하며 1차 시험 합격 유효기간은 6개월이다.

최미경 한국기술개발협회 책임연구원은 "기업R&D지도사 자격증을 획득하게 되면 기업R&D 컨설턴트 수행과 컨설팅 창업, 공공기관과 유관기관의 전문위원, 평가위원, 강사로 위촉될 수 있다"며 "사내 컨설턴트 활동과 R&D 기획업무, PM, PD 분야 취업에 유리하다"고 말했다.

시험에 응시하려면 10월 21일까지 한국기술개발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응시원서를 내려받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협회 부설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은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 대비 특별 교육과정도 연다. 협회 홈페이지나 정책자금 실무 도우미 카페 공지사항의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국기술개발협회는 국내 최대 정책자금카페 '정실미(정책자금실무도우미)'를 기반으로 설립됐으며 정책자금을 이용한 기업경영인 MOP(Management of Policyfund)로 기업을 위한 최적의 로드맵과 맞춤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