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수온상승으로 김 값 올라…실속형 선물 늘 것"

[연합뉴스 자료사진]

올해 추석 선물세트 가격은 한우를 제외하고는 대체로 지난해 추석과 비슷한 수준이 될 전망이다.

신세계 이마트는 추석을 28일 앞두고 주요 선물세트의 가격 동향을 점검한 결과, 과일, 수산, 가공, 생활 등 주요 품목의 가격은 지난해 추석과 큰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 18일 밝혔다.

다만 한우 선물세트 가격은 사육 및 도축 두수의 감소로 한우 도매가격이 고공행진을 이어감에 따라 작년 추석보다 10~15%가량 높은 선에서 가격이 형성될 예정이라고 전망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1년 이상 높은 시세를 유지하고 있는 한우는 이번 추석에도 지난해보다 15~20% 높은 시세를 보일 전망이지만, 한우를 지육 단위로 직접 경매해 구입하고 '미트센터'에서 통합생산하는 방식을 통해 가격 상승률을 10~15%선으로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최근 구이용 한우가 인기를 누림에 따라 이마트는 구이용 등심세트 물량은 3배가량 늘렸고, '피코크 한우 등심 1등급 세트'의 판매 가격을 지난해 24만원에서 올해 22만원으로 8% 낮췄다.

최고가 한우 선물세트로는 제주 흑한우에서 구이용으로 적합한 부위만을 골라 구성한 100세트 한정 프리미엄 상품인 '피코크 제주 흑한우 한마리 세트'(100만원)를 판매한다.

사과, 배 등 과일의 경우 유례없는 폭염과 열대야로 생육이 부진해 지난해보다 20~25%가량 높은 시세가 형성될 전망이지만 이마트는 사전계약재배, 후레쉬센터 대량 매입 등을 통해 사과·배 선물세트 가격을 작년 수준에서 동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수산 선물세트 역시 지난해와 비슷한 가격 수준을 유지하는 가운데 바다수온 상승에 따른 김 작황 악화의 영향으로 김 선물세트 가격은 지난해보다 5~10% 오른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또한, 전통적인 명절 선물인 굴비에 대한 선호도가 낮아지면서 대체 선물로 전복, 새우, 장어 등 건강식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이마트는 예상했다.

이마트는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가공 및 생활용품 선물세트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물량을 지난해보다 20% 늘렸다.

'동원 튜나리챔 100-E호'(4만5천800원)의 경우 물량을 지난해 13만개에서 올해 15만개로 늘렸고, '애경 사랑 1호'와 'HAPPY 컵캔들 세트' 등 1만원 이하 실속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이마트는 오는 25일부터 성수점, 청계천점, 영등포점, 여의도점 등 기업체 및 공단 수요가 많은 점포 34곳에서 우선적으로 선물세트 판매를 시작한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팀장은 "올 추석은 물가상승폭이 크지 않아 비교적 저렴한 선물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아직 2주 가량 남은 사전예약구매를 최대한 활용하면 알뜰한 명절 준비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마트 용산점 추석선물세트 판매. 사진제공 이마트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