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정부세종2청사에서 대책회의. 안전관리 실태ㆍ문제점 개선방안 집중 논의

국민안전처는 29일 정부세종2청사에서 야영용 트레일러 안전관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대책회의에 나선다고 밝혔다.

캠핑문화 확산으로 야영용 트레일러 등록대수가 급격하게 늘어나 2007년 대비 올해 40배 이상 증가했다. 야영용 트레일러를 설치‧운영하는 야영장도 증가 추세로 야영용 트레일러 안전관리 강화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회의에는 국민안전처를 중심으로 문화체육관광부, 국토교통부 등 관계부처와 지자체, 야영장 관련 협회, 소방ㆍ가스ㆍ전기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했다.

관계자들은 현행 야영용 트레일러 안전관리 실태를 진단한다. 불에 타기 쉬운 내장재, 단일 출입문에 따른 신속한 대피 제한 등 야영용 트레일러의 우려되는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과 추진방향도 집중적으로 논의한다.

야영용 트레일러가 설치된 야영장에 대해서는 다음달 중 지자체 주관 안전관리 실태점검도 추진한다.

주요 점검은 트레일러 전용 누전차단기, 화재감지기, 소화기, 비상조명등 등 안전시설 설치 상태를 확인한다. 현장에서 발굴한 화재 취약요인에 대한 대책을 종합해 실질적인 개선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최복수 국민안전처 안전총괄기획관은 "캠핑이 국민 대표 여가활동의 하나로 자리잡은 만큼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안전관리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