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6개 관광지 입장·티머니 기능 담긴 전용 ‘실속 관광패스’ 출시

서울시는 고궁, 한류체험관, 미술관 등 16개 유료 관광지 입장이 가능하고 교통카드 기능까지 담긴 외국인 전용 1일 관광패스 '디스커버 서울 패스(Discover Seoul Pass)'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디스커버 서울패스는 1일 관광시설 이용권으로서 패스를 사용해 첫 관광시설을 입장한 시각부터 24시간 이내에 이용할 수 있다.

티머니(Tmoney) 기능을 갖추고 있어 관광객이 원하는 만큼 충전해서 쓸 수 있어 서울 체류 기간이나 서울을 재방문했을 때에도 교통수단, 편의점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

패스 가격은 3만9900원. 16개 관광시설을 개별 방문할 경우 입장료 15만2000원보다 70% 이상 할인된 금액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패스 구매자는 24시간 동안 16개 유료 관광시설 중 일부 시설만 방문하더라도 패스 구입가격 이상의 혜택을 누리게 된다"고 말했다.

패스 소지자는 여행기간 동안 시티투어버스도 10∼20% 할인된다. 시티투어 코스별 할인율은 서울시 공식 관광정보 웹사이트 '비짓서울(http://www.visitseoul.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패스로 입장 가능한 관광지 16곳은 △경복ㆍ창덕ㆍ창경ㆍ덕수궁 △종묘 △서대문형무소 역사관 △삼성미술관 리움(Leeum)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뮤지엄 김치간 △N서울타워 전망대 △MBC월드 △K-Live 동대문 △Trick eye뮤지엄 △그레뱅뮤지엄 △박물관은 살아있다 △피규어뮤지엄W 등이다.

시 관계자는 "대표 관광지는 물론 한류체험 관광지, 미술관ㆍ박물관 등 다양한 형태로 서울의 문화를 만날 수 있는 관광지를 골고루 포함해 관광객들이 개인의 취향에 따라 관광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말했다.

시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패스 이용방법과 패스로 입장 가능한 관광지 상세정보도 얻을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앱 '디스커버 서울 패스'도 출시했다. 16개 관광지 정보뿐만 아니라 이미 방문한 곳과 앞으로 방문할 수 있는 곳을 알려주는 기능, 패스이용이 가능한 24시간 중 남은 시간을 카운트다운 해주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 5개 국어로 제작됐으며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전체 관광객 중 개별관광객이 차지하는 비율이 상당히 높은 반면, 정작 단체관광객에 비해 많은 혜택에서 제외된 게 사실"이라며 "배낭여행객 등 개별관광객의 실속 있는 서울 체험 기회를 늘리기 위해 패스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패스 구매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첫 기점인 인천공항 내에 입점해 있는 KEB하나은행 지점과 CU편의점, 명동 관광안내소, 시티투어버스 매표소 등에서 가능하다. 비짓서울에서 온라인으로 사전구매한 뒤 명동관광정보센터에서 수령할 수도 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마케팅(주)는 오는 31일까지 시범판매 기간을 설정, 시스템 에러와 관광객 호응도 분석 등을 거쳐 판매시설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패스로 입장 가능한 관광지를 확대하고 연차적으로 2일ㆍ3일권도 늘려나갈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