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원구
▲ 서울 노원구 초안산 힐링타운 조감도. ⓒ 노원구

서울 노원구가 월계동 비석골 공원 일대에 초안산 힐링타운을 조성한다.

6일 노원구에 따르면 내년 해빙기 이후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가 6월에 완공할 예정이다.

사업 대상지는 월계동 초안산 비석골 근린공원과 산 46-3 일대 2만7327㎡ 규모로, 인근에 국가 문화재로 지정된 초안산 분묘군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쓰레기 불법 적치와 불법 경작 등으로 인해 주민들이 이용에 불편함을 겪어왔던 곳이다.

사업 세부 계획은 △시설 개설 공사를 통한 비석골 공원 새 단장 △수국을 테마로 하는 초화원 조성 △보행약자도 즐길 수 있도록 순환산책로 조성으로 나눠 진행한다.

비석골 공원은 입구 바로 옆에 있던 기존의 관리실 건물을 철거해 입구 개방성을 높이고, 그곳에 이웃 간 소통할 수 있는 '휴가든'을 조성한다.

기존 원형 공간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물놀이 시설을 새롭게 설치하고 미스트 터널, 숲속 쉼터, 평상을 적절하게 배치해 온 가족이 즐기는 휴식공간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공원 내에 공연장으로 이용되던 야외공간에는 인조잔디를 깔고 농구 골대를 설치하고, 공원 여기저기 배치돼 있던 운동기구는 한곳으로 모아 공간의 효율성도 높인다.

훼손된 산 46-3 일대에는 초안산의 자연과 어우러지는 생태연못과 초화원을 만든다. 초화원 주변은 기존 등산로를 정비해 이를 비석골 공원과 연결해 장애인, 어르신, 임산부 등 보행약자도 즐길 수 있는 1.3㎞의 순환산책로를 만든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초안산 힐링타운으로 힐링도시 노원을 완성하고, 그 공간에 문화를 입혀 문화도시로 나아가는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