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혼다의 TRX90X가 스로틀 케이블 결함으로 미국에서 리콜됐다. ⓒ 혼다
▲ 혼다의 TRX90X가 스로틀 케이블 결함으로 미국에서 리콜됐다. ⓒ 혼다

혼다의 4륜 오토바이 2900대가 기계적 결함으로 미국에서 리콜됐다.

5일 미국 소비자안전위원회에 따르면 리콜된 제품은 혼다의 2022년식 ATV TRX90X다.

흰색과 빨간색으로 출시됐고 오토바이 본체 앞면에 제품 로고가 있다. 2021년 11월부터 판매된 모델이 리콜 대상이다.

미 소비자안전위는 해당 제품의 스로틀 케이블 불량으로 주행 시 충돌 사고를 일으킬 위험이 있다고 판단했다. 지금까지 보고된 부상 사례는 한 건이다.

리콜 제품의 차량 식별 번호(VIN)는 1HFTE5505N4로 시작한다. 번호는 차체 프레임 전면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 소비자위원회는 해당 모델을 구매한 소비자는 사용을 즉시 중단하고 혼다 대리점에 방문해서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혼다는 이 제품에 한해 무료 수리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업계 관계자는 "혼다의 오토바이는 국내에서 굉장히 흔하고 구매 계층도 다양하다"며 "겨울철이 다가온만큼 안전 운행을 위해 가까운 대리점에 들러 스로틀 점검을 받길 권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