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오른쪽)이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에게 고객지원센터서비스 KS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 새마을금고
▲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오른쪽)이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에게 고객지원센터서비스 KS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 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인증하는 '고객컨택트센터 서비스 KS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서비스 KS인증제도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국가가 제정한 한국산업표준(KS규격) 이상으로 서비스 능력을 보유한 사업장에 대해 심사를 통해 국가가 그 품질을 보증해 주는 국가인증제도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이 인증 심사에서 콜 응대 관련은 물론 그 외 서비스 KS에서 요망하는 수준과 기준 이상을 심사 수검 전 이미 진행하고 있었던 점에서 복수의 인증 심사위원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고객지원센터가 서비스 KS인증 획득으로 그 역량을 인정받게 됐음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더욱 체계화된 고객 중심의 금융·공제 관련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서비스 운영 프로세스의 체계화, 콜 인프라 투자의 확대, 상담업무환경 개선과 감정노동자 보호 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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