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가 금호석유화학의 '종합 ESG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나선다.

22일 SK C&C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금호석유화학 전 사업장을 연계한 ESG 성과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데이터 기반 회계·인사시스템, 안전환경포털 등 사내 주요 시스템 데이터 수집을 자동화하며 ESG 경영 지원 체계를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SK C&C는 △ESG 경영 관리 고도화 △ESG 정보 관리·공시 △ESG 운영 체계 확립 등을 포괄하는 종합 ESG정보시스템 구축에 참여한다.

금호석유화학은 ESG 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ESG 지표관리 △목표관리 △실적관리를 포괄하는 전사 ESG 성과관리 체제를 구현한다.

이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 관련 정량·정성 지표들을 시스템에 입력하는 것과 동시에 대외 환경보호 기준에 얼마나 부합하고 있는지 목표 대비 실적 이행은 어느 정도 수준인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SK C&C는 사업장별로 기간 단위 실적 운영·성과 현황 비교 분석은 물론 지속가능보고서, 대외 공시 등에서 활용 가능한 종합 리포트 조회 기능도 제공한다.

이금주 SK C&C CV Digital그룹장은 "금호석유화학이 ESG정보시스템을 바탕으로 ESG 경영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