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가 온누리약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CJ제일제당 햇반 식후혈당밥과 햇반 곤약밥을 살펴보고 있다. ⓒ CJ제일제당
▲ 소비자가 온누리약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CJ제일제당 햇반 식후혈당밥과 햇반 곤약밥을 살펴보고 있다.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햇반 식후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밥'과 '햇반 곤약밥'을 온누리약국에서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식후혈당밥과 곤약밥을 국내 최대 약국프랜차이즈인 온누리약국 전국 100개 점포에서 연말까지 시범 판매한 후 취급 점포 수를 더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식후혈당밥은 혈당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불편한 식이요법 대신 맛있는 일상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즉석밥으로 2013년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았다.

기능성 원료인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을 첨가했을 때 밥 색깔이 어두워지거나 식감이 떨어지는 등의 품질 저하 문제를 극복해 지금까지 250만개 이상 판매됐다. 

곤약밥은 현미귀리, 귀리흑미 등 2종으로 곤약, 천지향미에 현미·귀리·흑미 등 잡곡을 배합해 맛과 영양을 골고루 갖췄다. 곤약의 식감을 살리면서 식이섬유 5g 이상으로 포만감이 높고 칼로리는 각 165㎉, 160㎉으로 낮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거나 가벼운 마음으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즉석밥 제품이 필요한 소비자들을 더 가까이 만나기 위해 온누리약국과 손을 잡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