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동제약과 제주삼다수 관계자들이 제주시 조천읍 노후주택을 수리하고 페인트를 칠하는 등 봉사를 하고 있다. ⓒ 광동제약
▲ 광동제약과 제주삼다수 관계자들이 제주시 조천읍 노후주택을 수리하고 페인트 칠 봉사를 하고 있다. ⓒ 광동제약

광동제약은 제주삼다수와 '제주 희망&나눔 집수리 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제주 희망&나눔 집수리 봉사는 광동제약 관계자와 러브하우스가 매년 제주 지역의 주거 약자를 찾아 진행하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제주개발공사 관계자들이 봉사에 동참해 더욱 의미를 더했다.

개보수를 진행한 곳은 제주시 조천읍의 창고를 가정집으로 개조해 사용하던 노후 주택으로 도배와 장판 상황이 열악할 뿐 아니라 천장 누수로 인한 잦은 누전으로 사고의 위험도 커서 거주자들의 안전이 위협받는 상황이었다.

제주사회복지협의회에 따르면 열악한 상황에도 거주자의 건강 악화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보수를 하지 못한 채 지내온 것으로 알려졌다.

현장을 찾은 50여 명의 봉사자들은 천장과 지붕을 보수하고 누수로 훼손된 거실과 방의 도배, 장판, 타일 등을 새로 시공했다. 특히 전기 설비를 새로 설치해 거주자가 안전한 일상을 보낼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최성원 광동제약 대표이사는 "모든 봉사자가 열악한 환경에 놓인 수혜자와 가족들을 걱정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했다"며 "모두의 노력으로 새로워진 집이 안전하고 따뜻한 보금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