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참사] 건물주가 '근조·퇴진' 대형 현수막 걸자 김포시 "철거명령"
[이태원 참사] 건물주가 '근조·퇴진' 대형 현수막 걸자 김포시 "철거명령"
  • 전형금 기자
  • 승인 2022.11.04 10:16
  • 댓글 24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물주 "과태료 부과해라 철거 못한다" 반발
네티즌 "현수막 밑에 분향소 설치하자" 응원
▲ 지난 2일 경기 김포의 한 건물주가 이태원 참사를 안타까워하는 대형 근조화한 리본 모양 현수막을 게시했다. ⓒ 세이프타임즈
▲ 지난 2일 경기 김포의 한 건물주가 이태원 참사를 안타까워하는 대형 근조화한 리본 모양 현수막을 게시했다. ⓒ 세이프타임즈

자신의 건물에 이태원 참사의 희생자를 애도하고, 정부 책임을 묻는 대형 현수막을 내건 건물주에게 시청이 철거명령을 내리자 네티즌이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이상조(64)씨는 지난 2일 오후 자신이 소유한 경기 김포시 사우동 7층 건물에 가로 1.2m, 세로 14m 크기의 근조화한 리본 모양 현수막을 걸었다.

현수막 오른쪽에는 '이태원 참사의 희생자를 애도합니다', 왼쪽에는 '젊은 청춘 150여명 날려 쪽팔리니 퇴진하라'는 문구를 넣었다. 

게시된 사진이 SNS를 통해 퍼지면서 네티즌 사이에서는 극찬이 쏟아졌다.

"김포의 진정한 깨시민이다. 김포가 자랑스럽다. 대단한 배포다. 국민들이 이제 참지 못하겠다는 표시다. 고맙고 감사하고 통쾌하다"

이처럼 이씨의 행동을 극찬하는 댓글이 속속 달렸다.

하지만 김포시의 반응은 정반대였다. "민원이 접수됐다"며 옥외광고법 위반을 이유로 철거명령을 내렸다.

철거명령 통보를 받은 이씨는 "철거 못한다. 과태료를 부과하든 말든 알아서 하라"고 김포시 담당자에게 말했다고 한다.

소식을 접한 한 시민은 김포시 더불어민주당 시의원에게 전화를 걸어 "진짜 나쁜것들이야. 낼 거기에서 점심 약속이 있어서 마실거라도 사다 드리고 싶었는데. 과태료에 조금씩 보태야 하는 거 아냐? 내 친구도 보태고 싶다는데 작은 돈이지만 만원씩 보낼테니 의원님이 전해주세요"라며 5만원을 송금했다고 전했다.

또한 시민 정모씨는 페북에서 "그분 건들면 김포 깨시민들이 다같이 일어나야 합니다. 과태료든 세무조사든 그 무엇으로도 그분을 건들면 안된다는 걸 보여줘야 합니다. 멋진 분 꼭 한 번 뵙고 싶네요"라며 혹여 있을지 모를 정부나 김포시의 보복을 걱정했다.

시민 전모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포시가 이렇게 빨리 민원처리를 하는 곳이었나"면서 "하루만에 해결해 주니 이 기회에 그동안 쌓아두었던 민원 모두 넣자"며 김포시의 발빠른 행정을 비꼬았다.

전씨는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현수막 철거를 막기 위해서라도 현수막이 설치된 곳에 분향소를 설치하자는 제안을 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ㅋㅋㅋ 2022-11-07 22:15:04
더불어공산당 당원들아 일어나라ㅋㅋㅋ 또 시작이네 선동질

음메 2022-11-07 08:02:22
건물주라 함은 지주네.
민주당 기초 시 의원이라.
지주와 민주당 시 의원이라.
욕지거리를 현수막에 떠억 써 붙이고,나 온 것 보니
이 지주는 우익에 반대하는 좌익 지주 신분이고,좌익 지주를 지지하는 민주당 기초 시의원이 저렇게 써 붙혀 놓고 있구만.
이 좌익 지주와 좌익 지주를 지지하는 민주당 기초 시의원은
무슨 목적을 가지고,저러고 있을까?
수 많은 타인의 죽음 앞에,저 좌익 지주와 좌익 지주를 지지하는 민주당 기초 시의원은 욕지거리 현수막을 써 붙이고 무엇을 노리고 있을까?

길동 2022-11-07 07:07:52
선동 현수막 써 붙혀 놨네.
선동 하려고 어찌든지,선동 불 붙이려고 온 갖 짓을 다한다.
이태원 대참사에 64살이나 먹은 당신은 뭐 했냐.
당신도 책임지고 한강 물에 뛰어 내려야 하는 것 아냐.
시 의원도 책임지고 같이 한강 물에 뛰어 내려, 선동 글에 자기 목숨을 거는 진정성을 보여야 하는 것 아냐.
자기는 죽기 싫고,다른 사람은 선동에 끌어 들여 자기 세력의 이득을 취하려는 자는 세상에서 없어지길 바란다.

달님 2022-11-07 05:33:00
죽은거와 퇴진이 무슨 관게고, 시위막느라 사고현장에 경찰 많이 배치 못한게 잘못이가?

해인 2022-11-06 07:29:13
저사람이 믿고 저걸 내거 인간의 뒷배경에 민주당 국회의원이 있었구나...
세월호부터 4,3 5,18 각종 죽음의 리본은 저건물 외벽에 죄다 걸어주자 필히 이새끼라고 써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