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태원 참사 희생자의 명복을 기원하며 부상자의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 세이프타임즈
▲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서울 이태원 압사 사고 현장을 찾아 조문하고 있다. ⓒ 세이프타임즈

더불어민주당이 '이태원 압사 참사'와 관련해 당내 대책기구를 구성해 피해 수습과 대책 마련해 사고 원인 규명에 나서기로 했다.

김의겸 대변인은 30일 국회에서 긴급 최고위 회의 후 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기구 명칭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고, 박찬대 최고위원이 맡아 운영키로 했다"며 "조심스럽긴 하지만 실무적 차원에서 사고 현장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 대변인은 "가장 중요하고 우선시해야 할 것은 피해 수습과 대책 마련"이라며 "이를 위한 초당적 협력에 방점이 찍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고 원인 규명에 대해서는 대책기구에서 아마 하게 될 것이며 그것은 차후에 하지 않을까 싶다"고 부연했다.

민주당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를 소집해 행정안전부 등을 상대로 긴급 현안 질의를 하는 방안도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민주당은 이날 예정된 전국위원장 선거 일정을 전면 중단·연기하는 등 사태 수습에 당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당초 이날은 전국위원장 선거 후보자 합동연설회가 예정돼 있었다.

김 대변인은 "가을철이라 당내 지역별 축제성 행사들이 많았는데 다 취소하기로 했다"며 "곳곳의 정치 구호성 현수막들도 다 철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 대변인은 내달 초 예정된 국회 운영위 등 국정감사 일정과 관련해서는 "이 문제로 국회 일정이 중단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재명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는 이날 모두 검은색 양복과 검은색 넥타이 차림으로 최고위 회의에 참석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