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X국토정보교육원, 고양시, 고양시정연구원이 주최한 공간정보를 활용한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워크숍에서 김윤정 고양시 정보통신정책관이 발표하고 있다. ⓒ LX국토정보교육원
▲ 김윤정 경기 고양시 정보통신정책관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워크숍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 LX국토정보교육원

LX국토정보교육원이 경기 고양시와 실무형 디지털 인재 육성을 본격화한다.

LX교육원은 고양시, 고양시정연구원과 공간정보를 활용한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워크숍은 디지털 플랫폼 정부의 핵심 인프라인 공간정보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빅데이터·AI 등 디지털 인재양성에 활용될 데이터 확보, 기관별 공유·활용 기반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고양시는 올해 특례시로 승격돼 경제자유구역 지정, 광역 교통망 개선 등을 계획하고 있다.

LX교육원은 관련 기관과 공간정보 활용능력을 높이기 위한 협력사항을 점검하고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행정 서비스·분석 모델에 공감대를 가졌다.

윤동호 LX교육원 원장은 "디지털 인재의 핵심 경쟁력은 공간정보 활용 능력"이라며 "이를 토대로 논의된 다양한 아이디어가 실행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