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가 2022 장애인 취업 창업 박람회를 개최했다. ⓒ 대전시
▲ 대전시가 2022 장애인 취업 창업 박람회를 개최했다. ⓒ 대전시

2022 대전장애인취창업박람회가 13일 대전시청 1~2층 로비에서 개최됐다.

대전시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본부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대전지부가 주관한 박람회에는 장애인 고용에 관심이 많은 40개 구인 업체가 참가해 경비, 사무, 생산, 판매직 등 100여 명의 장애인 채용에 나섰다.

민선 8기 들어 처음 개최된 대전장애인취·창업박람회는 코로나19로 2년간 비대면 행사로 개최해오다가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3년만에 대면박람회로 진행됐다.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수어통역사와 자원봉사자가 배치되어 메이크업과 면접 사진 촬영,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을 지원했다.

구직장애인과 채용기업 관계자가 참여한 '꿈 잡(job)고 희망 잡(job)고' 퍼포먼스를 연출, 일자리를 통한 경제적 자립과 사회 구성원으로 인정받기를 원하는 장애인의 희망을 응원하는 의미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이택구 행정부시장은 "장애인에게 일자리란 안정적인 소득보장과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간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일하고 싶은 장애인 모두가 좋은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