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토안전관리원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이행을 위한 사회형평적 인재를 채용한다. ⓒ 국토안전관리원
▲ 국토안전관리원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이행을 위한 사회형평적 인재를 채용한다. ⓒ 국토안전관리원

국토안전관리원은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이행을 위한 사회형평적 인재를 채용한다고 23일 밝혔다.

채용은 취업지원대상자, 장애인,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족, 저소득층 등 사회적 약자 배려를 위한 것이다. 채용 예정 인원은 환경시설과 관리운영 등 2개 직군에 16명이다. 입사지원서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분야별 모집 예정 인원은 △취업지원대상자 2명(미화반장·경비) △북한이탈주민·다문화가족·저소득층·경력단절여성·중장년 4명(미화) △북한이탈주민·다문화가족·저소득층·경력단절여성·중장년 10명(사무운영) 등이다.

근무지는 경남 진주, 경기 고양, 전남 목포와 진도 등으로 분야에 따라 다르다. 이번 채용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과 블라인드 기반으로 나이, 학력 등을 배제한 공개채용으로 진행된다.

김일환 관리원 원장은 "지역과의 상생발전과 사회적 약자 배려는 공공기관의 기본 책무"라며 "지역의 사회적 약자층에 더 많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