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프 워크 스톱(Self Work-Stop) 캠페인 이벤트 현장. ⓒ DL건설
▲ DL건설이 현장 안전 캠페인 셀프 워크 스톱 (Self Work-Stop) 행사를 하고 있다. ⓒ DL건설

DL건설은 현장 안전 캠페인 '셀프 워크 스톱 (Self Work-Stop)' 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현장 구성원 모두가 고위험 상황을 목격할 경우 잠시 작업을 멈추고 안전을 확보한 뒤 작업을 재개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험하다면 누구든 작업을 멈출 수 있는 현장 분위기를 조성하고 위험하다는 것 자체에 대한 인식 전환을 이끌어 내 '중대재해 제로(Zero)'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실제 현장에서 실시간 소통 창구를 통해 현장 내 위험 사항에 대한 공유와 작업 중지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본사 안전 PM(Project Manager)도 소통 창구를 직접 모니터링하며 안전 현황에 대한 관리를 병행하고 있다.

빠른 안전 문화 정착을 이끌어 내기 위해 포상 이벤트도 진행했다.

지난 7월부터 2회에 걸쳐 진행된 포상 이벤트는 회차별 △솔선수범 현장(현장 과일빙수 제공) △솔선수범 직원(아이스크림 케이크 기프티콘 제공) 선발을 통해 진행됐다.

DL건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비롯해 당사는 위험하면 누구나 눈치 보지 않고 현장을 멈출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이는 전 현장에서 근로자의 안전 보장과 전사적으로도 재해 예방을 이끌어 내기 위해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