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안전보건공단이 내년 신규 연구과제를 선정하기 위한 대국민 공모를 하고 있다. ⓒ 세이프타임즈 DB

안전보건공단이 국민의 의견을 수렴해 내년 연구과제를 선정한다.

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은 내년 신규 연구과제를 선정하기 위한 대국민 공모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산업재해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미래 산업안전보건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등 산재예방 전문분야의 연구과제를 폭넓게 발굴하기 위해 추진된다.

올해 연구원에서 추진한 산업안전보건 중장기 연구로드맵 관련 7대 전략 주제와 연관된 내용을 중점적으로 제안받아 내년 연구에 반영할 예정이다.

공모는 산업안전보건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마감은 오는 30일까지다.

공모 방법은 연구원 홈페이지 팝업창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참고해 제안서 양식으로 작성한 뒤 연구원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등록하면 된다. 결과는 내년 1월 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선정대상자에게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공모 선정 여부와 관계없이 공모 참여자 전원에게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할 계획"이라며 "선정된 제안자가 향후 연구원 위탁연구과제의 연구책임자로 입찰할 경우 대상자 선정 때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