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우건설이 한국교통안전공단과 도심항공교통 생태계 조성과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왼쪽부터 휴맥스모빌리티 오영현 대표, 아스트로엑스 전부환 대표, 한국교통안전공단 권용복 이사장, 대우건설 백정완 대표이사,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정재한 부사장. ⓒ 대우건설

대우건설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도심항공교통 생태계 조성과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은 UAM 관련 인프라 설계·시공·배터리 충전 기술과 도심형 항공기 관련 기체 개발 등 전문성을 보유한 대우건설 컨소시엄과 도심항공교통 분야의 안전관리·산업지원 노하우를 보유한 공단의 협업을 통해 안전하고 지속성장할 수 있는 도심항공 생태계 조성을 위해 시행됐다.

세부 내용은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관련 제도 구축·개선·지원 △K-UAM 상용화 관련 공동연구와 자문 △모빌리티 인프라 관련 기술 검토와 자문 △버티포트 설계·시공 기술협력 등이다.

권용복 공단 이사장은 "협약은 도심항공교통 상용화와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민관협력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협약 참여 기관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도심항공교통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모빌리티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정완 대우건설 대표이사는 "대우건설과 공단은 다수의 교통 인프라 공사에서 협업한 인연이 있는 만큼 협약을 맺은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형 도심항공교통의 상용화를 위해 협약식에 참여한 모든 기관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향후 의미 있는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