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가 추석 연휴 안전을 위한'세종엔'서비스를 가동한다. ⓒ 세이프타임즈 DB
▲ 세종시가 추석 연휴 시민 안전을 위한 세종엔 서비스를 가동한다. ⓒ 세이프타임즈 DB

세종시가 안전한 추석 연휴가 될 수 있도록 위치기반 스마트포털 '세종엔'을 통해 비상의료기관과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정보표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추석 연휴기간 중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세종엔으로 이용 가능한 병·의원·약국 등 비상의료기관 171곳 현황과 진료과목, 운영시간 등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위치, 운영시간, 전자문진표 작성, 혼잡도 현황도 제공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추석 연휴 의료기관과 선별진료소 운영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웹용은 네이버·다음 등에서 '세종엔'을 검색한 후 접속 가능하다.

모바일앱은 구글마켓이나 앱스토어에서 '세종엔'을 검색해 설치한 후 이용 가능하다.

이중현 지능형도시과장은 "세종엔은 비상의료기관과, 교통, 시설물예약, 교육, 문화, 미세먼지정보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지도 기반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