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흥교 소방청장(왼쪽)과 김경식 베스티안재단 이사장이 지난 26일 세종청사에서 '제5회 S.A.V.E. 영웅 시상식'에서 화상환자에게 치료비를 지원했다. ⓒ 소방청
▲ 이흥교 소방청장(왼쪽)과 김경식 베스티안재단 이사장이 26일 세종청사에서 제5회 S.A.V.E. 영웅 시상식에서 화상환자에게 치료비를 지원했다. ⓒ 소방청

소방청은 베스티안재단과 지난 26일 정부 세종청사에서'제5회 S.A.V.E. 영웅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시상식에서 화재 등 각종 재난현장과 코로나19 최전선에서 활약한 전국의 소방공무원 7명을 S.A.V.E. 영웅으로 선정하고 상장과 가족힐링지원금을 전달했다.

베스티안재단은 2017년 11월 소방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전국 소방공무원과 함께하는 'S.A.V.E.(Super-heroes Attract Valuable Energies)' 캠페인을 비롯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업무 수행 중에 부상을 입은 소방공무원·의용소방대원을 대상으로 △의료 지원 △어린이와 저소득층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 △아동 화상 예방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이어오고 있다.

S.A.V.E. 영웅으로 선정된 소방공무원으로 부산소방재난본부 강아연 소방교는 2020년 코로나19 발생 이후 확진자 이송에 전력을 다했다. 부산소방재난본부 신권주 소방위는 자동차 정비공장, 아파트 등 대형 재난현장에서 화재진압대원으로 활약했다.

충북소방본부 유주현 소방장은 SNS 이색홍보를 통해 주택용 소방시설 릴레이 보급을 위한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전남소방본부 조남재 소방교는 코로나19 구급차 동원령지원 등 지역사회 감염차단에 앞장서 왔다.

▲ 이흥교 소방청장과 김경식 베스티안재단 이사장이 지난 26일 세종청사에서 '제5회 S.A.V.E. 영웅 시상식'을 마치고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소방청
▲ 이흥교 소방청장과 김경식 베스티안재단 이사장이 지난 26일 세종청사에서 제5회 S.A.V.E. 영웅 시상식을 마치고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소방청

인천소방본부 최인귀 소방위는 독도소방헬기 추락, 광주아파트 붕괴 등 대형 재난현장에서 인명구조 활동을 펼쳤다. 창원소방본부 최준철 소방위는 하트세이버 및 브레인세이버를 16개 수상하는 등 인명소생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서울소방본부 방기영 소방위는 공사장 화재현장 등 대형 재난현장에서 화재진압 활동에 앞장섰다.

행사에서는 S.A.V.E. 캠페인의 모델로 참여해 화보와 영상 제작으로 화상환자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기금 조성에 뜻을 모은 8명의 소방공무원(김광규 소방장·박성관 소방장·박태현 소방사·정민영 소방사·정재영 소방교·이재성 소방사·이형은 소방장·정아영 소방사)에게도 감사패를 증정했다.

S.A.V.E. 캠페인을 통해 크라우드 펀딩으로 조성한 기금의 일부는 화상 환자 치료지원을 위해 화상 사고를 겪은 사람들의 전국적 커뮤니티인 치료정보·화상극복의 노하우 공유를 위해 만든 모임인 '해바라기회'에 전달했다.

이흥교 소방청장은 "소방공무원들이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현장에서 뛸 수 있도록 뜻을 모아 준 베스티안재단에 감사하다"며 "화상 환자분들의 마음의 상처도 어루만질 수 있도록 소방청에서도 다양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