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제공되는 다회용기. ⓒ 서울시
▲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제공되는 다회용기. ⓒ 서울시

앞으로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식음료를 섭취할 때 일회용기가 아닌 다회용기가 제공된다.

서울시는 24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잠실야구장에서 일회용품 퇴출을 위한 다회용기 이용 시범사업을 한다고 밝혔다.

시는 LG트윈스, 두산베어스, 아모제푸드, 잇그린, 효성화학과 제로웨이스트 서울 조성을 위한 잠실야구장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주요내용은 △소비자의 다회용기 이용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잠실야구장 내 식음료 시설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 △다회용기 사용에 대한 인식 제고와 홍보 등이다.

시는 관련 정책 수립·추진, 행정·제도적 지원 제공, 시민홍보 등을 담당한다.

LG트윈스, 두산베어스는 구장 내 다회용기 사용을 지원·홍보하고 아모제푸드는 구장 내 식음료 시설에서 다회용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운영을 지원하기로 했다.

잇그린은 다회용기 공급·회수 등 운영 전반을, 효성화학은 다회용기 제작을 위한 원자재를 공급하고 사용 후 폐기된 다회용기를 재활용해 재생플라스틱소재(PCR-PP)로 전환하는 친환경 사업을 맡는다.

관람객은 시범사업 기간 잠실야구장 내 40개 매장에서 다회용기 제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용한 다회용기는 야구장 곳곳에 비치된 반납함에 두면 되고 별도의 보증금은 없다.

잇그린은 인스타그램 계정에 해시태그와 다회용기 이용 인증사진을 게시하는 참여자를 무작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연식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시범사업을 계기로 스포츠 시설 내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 사업모델을 개발하고, 향후 모든 스포츠 시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