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레시 매니저가 hy의 3세대 냉장 전동카트인 코코3.0으로 배송을 하고 있다. ⓒ hy
▲ 프레시 매니저가 hy의 3세대 냉장 전동카트인 코코3.0으로 배송을 하고 있다. ⓒ hy

hy는 '코코3.0' 도입 1년만에 2000대 보급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코코3.0은 2014년 첫 선을 보인 탑승형 냉장전동카트 '코코(Cold&Cool)'의 3세대 모델이다. 기존 대비 20% 커진 냉장 적재공간과 다양해진 옵션이 특징이다.

주 사용자인 프레시 매니저의 의견을 모아 열선 손잡이를 비롯해 추돌방지센서, 조향보조 장치 등을 추가 탑재했다.

상판 도어에는 원격 제어 가능한 전자식 잠금장치를 적용했다. 열쇠로 여닫았던 기존 모델 대비 편의성이 높아졌다. 도난으로 인한 예기치 못한 상황도 방지할 수 있다.

ESG시대 대표적 친환경 배송 수단으로서도 가치를 높이고 있다. 전기로 구동해서 배출가스와 매연이 없고 소음이 적다. 제품 적재 칸은 통상 5도를 유지한다. 때문에 냉장 유통을 위한 스티로폼 박스 등 포장 부자재가 필요 없다.

hy는 2026년까지 기존 카트 1만여 대를 신형 모델로 전량 교체할 계획이다.

정명수 hy 구매팀장은 "세계 최초 탑승형 전동카트 코코는 고객 만족을 위한 장기적 투자의 결실이며 hy의 귀중한 자산"이라며 "보급 속도를 최대한 앞당길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