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안전보건공단과 가수 박창근이 만든 안전송 우리가 바라는 세상은이 조회수 100만회를 기록했다. ⓒ 안전보건공단

안전보건공단과 내일은 국민가수 제1대 우승자인 가수 박창근이 만든 안전송M/V '우리가 바라는 세상은'이 조회수 100만회를 기록했다.

22일 공단에 따르면 공익 목적의 안전송 동영상이 업로드 한 달만에 100만회를 돌파한 것은 처음이다.

공단은 박창근의 '안전송'이 유튜브 조회수 100만회를 단기간에 돌파한 이유로 '국민참여 방식'으로 제작한 점이 주요한 것으로 평가했다.

근로자의 생명과 일터 안전의 중요성을 보다 쉽고 전달력 있게 알리기 위해 SNS와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국민참여 가사 공모 이벤트를 진행했고, 참여 댓글을 활용해 작사에 반영했다.

"우리가 바라는 세상은 멀지 않아. 약속을 잊지 않고 서로 돕고 지키며, 모두를 위한 안전 일터 아니겠어"라는 가사는 안전한 일터를 바라는 근로자와 일반 대중의 마음이 반영된 가사다.

안종주 공단 이사장은 "공단의 안전송이 대중적인 관심을 받은 것은 최근 안전보건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반영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전문화가 확산되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협업·캠페인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