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훈 고려대의료원 의무부총장(왼쪽)과 주영수 국립중앙의료원장이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고려대의료원
▲ 김영훈 고려대의료원 의무부총장(왼쪽)과 주영수 국립중앙의료원장이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 고려대의료원

고려대의료원은 국립중앙의료원과 감염병 연구·치료, 의료서비스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 기관은 상호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신종감염병 공동연구·대응체계 구축과 중증질환 치료를 위한 역량 강화 등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대의료원과 국립중앙의료원이 각각 추진하고 있는 미래병원과 감염병전문병원의 성공적인 건립과 운영 준비를 위해서도 적극적으로 교류할 계획이다.

주영수 국립중앙의료원장은 "고도화된 연구, 진료, 교육 역량을 보유한 고려대의료원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돼 든든하다"며 "국민건강 수호를 위해서는 공공과 민간의 유기적인 역할 수행이 필수적인 만큼 실질적이고 다양한 사업들을 펼쳐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훈 고려대의료원 의무부총장은 "국가 공공의료의 산실인 국립중앙의료원과 행보를 나란히 하게 돼 기쁘다"며 "상호역량을 바탕으로 한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의료 발전과 사회적 가치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