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아한청년들은 고용노동부와 배달종사자의 안전 의식을 강화하기 위한 퀴즈 이벤트를 한다.  ⓒ 우아한청년들
▲ 우아한청년들은 고용노동부와 배달종사자의 안전 의식을 강화하기 위한 퀴즈 이벤트를 한다. ⓒ 우아한청년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 라이더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배달종사자 안전 운행 4대 수칙' 관련 이벤트 '퀴즈 배-테랑'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4대 수칙은 △신호 준수하기 △운행 시 전방 주시하기 △차선 변경 시 주의하기 △예측 출발하지 않기 등 고용노동부가 안전한 이륜차 주행 문화 확립을 위해 배달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선정한 기본 원칙이다.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는 첫 번째 미션은 4대 수칙, 안전운행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된 십자퍼즐 풀기로 진행된다.

배민커넥트에 가입한 라이더라면 배민커넥트 앱 내 공지사항이나 배민커넥트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참여 가능하다.

퀴즈에 참여한 라이더 중 25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장인뱃지와 수건세트, 헬멧이나 차량 등에 부착할 수 있는 안전 반사 스티커 등을 증정한다.

그 외 500명에게는 배민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24일 배민커넥트 앱 공지사항과 배민커넥트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 예정이다.

퀴즈 배-테랑은 다음달말까지 3가지 미션으로 진행되고 3번의 미션에 모두 참여한 라이더 2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시크릿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노동부에서 제공한 4대 안전 수칙 등을 퀴즈 내용에 담아 라이더 분들이 퀴즈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안전 운행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