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클라우드 제트 모더나이제이션 플랫폼 2.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 품질을 인증하는 국가 제도로 클라우드 제트 MP는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ISO 국제 표준을 기준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등 9가지 시험 절차를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다.

GS인증 제품은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기술제품으로 지정되고 조달청 제3차 단가계약 체결과 나라장터 등록을 통해 구매기관과 수의 계약도 가능하다.

클라우드 제트 MP는 애플리케이션 현대화에 필요한 개발과 운영 기술, 데이터베이스, 개방형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통합 지원한다.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는 기존 IT환경과 통합 개발 방식으로 구축한 애플리케이션들을 여러 단위로 나눠 설계·구축·운영하는 것을 말한다. 

서비스나 이벤트의 개발·변경·업데이트 때도 해당 부분만 작업할 수 있고 필요한 클라우드 인프라도 언제든 빠르게 확장할 수 있다. 서비스 장애 때도 해당 장애 기능 부분만 떼어내 대응할 수 있어 중단 위험도 없다.

클라우드 제트 MP 2.0은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컨테이너 기술 '클라우드 제트 CP' △데이터 관리 기술 '클라우드 제트 DB'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관리 기술 등을 한 번에 제공한다. 필요한 기술만 골라 활용할 수도 있고 구독형·현장 구축형 서비스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김용신 SK C&C Cloud Transformation그룹장은 "클라우드 제트 MP 2.0은 금융, 통신, 유통, 커머스 등 주요 산업 분야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사업에서 검증된 기술들을 담고 있다"며 "GS인증 획득을 계기로 공공 시장에서도 다양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 개발과 운영 서비스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SK C&C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