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김정일 코오롱글로벌 대표이사 사장이 통합관제센터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이 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통합관제시스템을 구축했다.

코오롱글로벌은 과천 코오롱타워 사옥 내 안전보건 통합관제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코오롱글로벌의 통합관제센터는 모든 현장에 CCTV를 연계해 전국 각지의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코오롱글로벌에 따르면 이 시스템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CCTV와 대시보드를 동시에 관제할 수 있다.

통합관제센터의 대시보드는 프로젝트 현황, 고위험작업, 점검현황, 재난정보를 시각화했다. 코오롱글로벌은 센터 내 상주 요원을 배치해 대시보드·CCTV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위험요소를 발견하거나 비상상황이 발생했을 때 현장에 즉각 알람과 지침을 내려 대응할 방침이다.

코오롱글로벌은 연말까지 이동형·지능형 알고리즘 CCTV 설치를 통해 관제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영상을 자동 분석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정일 코오롱글로벌 대표이사 사장은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통합관제센터의 실시간 관제를 통해 모든 현장 내 안전사고 예방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