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방청
ⓒ 소방청

소방청은 국민과 안전 공감대를 통해 안전문화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작품을 다음달 10일부터 31일까지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모전은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화재 예방 실천을 생활화하기 위해 대국민 홍보 차원으로 1975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47회를 맞이했다.

공모분야는 표어·포스터·사진 3개 분야이며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예방·대응·일반안전분야 등 전반적인 소방정책에 대해서 알릴 수 있게 '소방정책 연계성 강화'로 주제를 선정했다. 포스터는 다양한 시각효과를 줄 수 있는 '움직이는 영상 형식'을 포함시켜 공모한다.

한국소방방송 홈페이지에서 다음달 10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된 출품작은 주제 적합성·창의성·완성도·대중성을 기준으로 전문가의 1차 심사를 거쳐 온라인 공개검증을 통한 2차 심사 후 9월 30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각 분야별 우수작품에는 모두 15점의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홍보물로 제작돼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포함해 연중 전국에 배포하며 전시, 온라인 홍보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이상무 소방청 생활안전과장은 "자나깨나 불조심, 꺼진불도 다시 보자라는 표어처럼 이번 공모전을 통해 훌륭한 작품들이 다수 출품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