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식도 못한다 ⓒ 세이프타임즈
▲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얼린 냉동 고기와 생선에서도 최대 30일 동안 생존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 세이프타임즈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얼린 냉동 고기와 생선에서도 최대 30일 동안 생존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코로나19와 관련해 포장된 고기가 바이러스 원천으로 의심되는 가운데 진행된 이 연구는 냉동 닭고기, 소고기, 생선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는데요.

미국 캠벨대 연구팀은 코로나19를 일으키는 실제 바이러스 대신 비슷한 단백질 스파이크를 가진 코로나바이러스의 사촌격인 바이러스들을 대상으로 실험했습니다.

연구팀은 이런 바이러스들을 냉동 고기와 생선에 배치한 다음 냉장고(4도), 냉동고(-20도)에 보관했는데요.

연구팀 에밀리 베일리 공중보건학과 교수는 "바이러스가 냉동된 후에도 배양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며 "코로나바이러스가 호흡기뿐만 아니라 장에서 번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연구 결과가 중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연구 결과로 식품의 수확과 운송, 포장, 유통에서 엄격한 위생 관리의 중요성을 알려줬는데요. 식품 가공기구 오염 방지와 포장 전 식품 소독에 철저한 주의를 기울여야겠습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 냉동 고기에서 30일 동안 생존한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