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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텔레콤과 유엔난민기구 관계자들이 SKT RCS비즈웹을 통해 발송한 메시지를 소개하고 있다. ⓒ SKT

SK텔레콤(SKT)은 ESG 2.0 경영의 일환인 '주요 비영리기관과 ESG 관련 스타트업 대상 SKT RCS 비즈웹(Biz Web) 메시징 서비스 지원'을 하반기부터 확대한다.

19일 SKT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SKT RCS 비즈웹을 통해 유엔난민기구·대한적십자사 등을 대상으로 기관 당 최대 30만건의 RCS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했다.

SKT RCS 비즈웹은 SKT의 다양한 RCS 서비스를 활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SKT는 올해 하반기에 사회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홍보가 필요한 비영리기관, 사회적기업, 사회 혁신 스타트업 등 지원 대상을 16개 기관·기업으로 확대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KT고객을 대상으로 발송하는 SKT RCS비즈웹 메시징 서비스는 △메시지 당 최대 6장의 카드로 구성되는 슬라이드형 메시지 △발신자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메시지 템플릿 △URL삽입이 가능한 버튼을 통해 깔끔한 UI 제공 △전화번호 저장 없이도 메시지 발송 기업의 로고 정보 노출, 브랜드 홈 이동 등 문자의 신뢰도와 전달 효과를 고루 높일 수 있는 기능들로 구성돼 있다.

SKT는 SKT RCS비즈웹을 통해 메시징 서비스를 지원받은 기관·기업들이 종이 소식지와 후원지 등을 RCS로 대체해 연간 60톤 이상의 탄소절감 효과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구 SKT 메시징CO담당은 "RCS기반 메시징은 기존 문자 보다 화면 가독성과 내용의 신뢰도가 고루 높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사회적, 환경적 난제 해결을 위한ESG지원 사업을 더욱 진정성 있게 추진하고 SKT 메시징 서비스가 더욱 효과적인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AI서비스 컴퍼니 SKT의 위상을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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