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가 시민의 건강한 운동을 위한 고운건강생활센터를 재공하고 있다. ⓒ 세이프타임즈 DB
▲ 세종시 보건소 고운건강생활지원센터가 코로나19로 운영을 중단했던 시설·장비 정비와 운영을 재개하고 건강증진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 세이프타임즈 DB

세종시 보건소 고운건강생활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운영을 중단했던 시설·장비 정비와 운영을 재개하고 건강증진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주요사업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스트레스 측정 등 18세 이상 성인 대상 기초검사, 건강상담, 인바디, 근력, 유연성,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등 체력측정으로 맞춤형 운동처방 등이다.

최근에는 어린이집, 유치원 미취학아동을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체험관을 운영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어린이 건강체험관은 운동, 영양, 성교육, 금연, 금주, 안전, 심폐소생술, 구강, 손씻기 등 건강컨텐츠로 구성돼 오는 18일부터 사전 예약한 단체와 개별 신청자에게 체험·놀이형 교육을 제공한다.

임영실 세종시보건소장은 "지역사회 주민 참여를 통해 주민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건강에 관심이 많은 지역주민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