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델이 KT가 출시한 알뜰폰 온라인 통합 CS 채널 마이알뜰폰을 사용하고 있다.  ⓒ KT
▲ KT 모델이 알뜰폰 온라인 통합 CS 채널 마이알뜰폰을 사용하고 있다. ⓒ KT

KT는 알뜰폰 온라인 통합 CS 채널 '마이알뜰폰'을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마이알뜰폰은 통신 3사 최초로 자사 이동통신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고객의 알뜰폰 요금제 사용량 조회와 청구·납부 변경 등이 가능한 통합 CS 채널이다.

마이알뜰폰은 고객 서비스 인프라 확대가 어려운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 알뜰폰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마련한 통합 CS 채널로 프리텔레콤, 유니컴즈, 엠모바일, 스카이라이프 등 24개 알뜰폰 사업자가 참여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KT망 알뜰폰 가입 고객은 마이알뜰폰을 통해 △가입회선 정보 조회 △사용량과 요금 조회  △분실·일시정지 △청구과 납부방법 변경 등의 서비스에 대해 조회와 변경이 가능하다.

KT는 하반기 내 마이알뜰폰 전용 APP의 출시와 고객 셀프 개통, 요금제 변경, MVNO 사업자별 요금제 간편 검색 등의 온라인 서비스를 추가 제공할 계획이고 중소 알뜰폰 사업자에 대한 지원과 고객 니즈 사항들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KT MVNO담당 최세준 상무는 "고객 센터를 제대로 갖추지 못한 중소 알뜰폰 사업자들에 대한 지원과 고객 불편사항 들을 해소하기 위해 마이알뜰폰을 준비했다"며 "1등 MVNO 사업자로서 알뜰폰 서비스 경쟁력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